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쿠프 디자인 및 설계 - 해외평가
    B튜너 스쿠프 비망록 2020. 12. 15. 14:36

    스쿠프의 디자인과 설계 등에 대해서

    조목조목 평가한 해외사례가 있어서 과거에 모아둔 것인데

    기회에 소개합니다.

     

    내용은 도해가 곁들여져 있기 때문에 보시면 대부분 바로

    이해가 되실 수 있겠지만 편의를 위해서 제 나름대로

    정리한 번역본을 덧붙여 봅니다.

     

     

     

     

     

     

     

     

    실내디자인 및 완성도

    성인 4명을 태울 수 있지만  뒷좌석 탑승공간이 비좁고

    실내 디자인과 완성도는 경쟁 모델의 맞수가 되기엔 부족함

     

    주행특성

    스포츠카는 아니지만 주행 특성은 안전하고 예측 가능함 

     

    브레이크시스템 

    브레이크는  앞은 디스크 뒤는 드럼이며 모두 파워어시스트 타입

     

     

     

     

     

     

    파워스티어링

    랙앤피니온 타입의 파워스티어링은 합리적인 필을 견지하고 록투록 2.8턴(회전)/터닝써클은 9.6미터

     

    자동기어

    AT경우 록업토크컨버터가 장착되어 운전자가 경제적 일반적 주행기능을  직접 선택 할 수 있음 

     

    서스펜션 

    종전(최초)모델에 비해 서스펜션 성능이 개선됨

     

     

     

     

     

    파워스티어링

    랙앤피니온 타입의 파워스티어링은 합리적인 필을 견지하고 록투록 2.8턴(회전)/터닝써클은 9.6미터

     

    자동기어

    AT경우 록업토크컨버터가 장착되어 운전자가 경제적 일반적 주행기능을  직접 선택 할 수 있음 

     

    서스펜션 

    종전(최초)모델에 비해 서스펜션 성능이 개선됨

     

     

     

     

     

    스쿠프가 판매되던 시기에 해외시장에서 스쿠프와 경합한 다른 회사의 동급 쿠페차종

     

    토요타 파세오(1991-1996)

    니산 NX(1991-1996)

    혼다 인테그라(1989-1993)

    미쓰비시 2D coupe(1992-1996)

     

     

    출처: 인터넷

     

    - B튜너 -

Designed by Tistory.